메뉴

검색

종합

축구장를 누비고 4차 산업을 누비는 2019년 전국교수축구대회가 열린다

2019-10-16 08:00:00

축구장를 누비고 4차 산업을 누비는 2019년 전국교수축구대회가 열린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2019년 제16회 전국교수축구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청주 공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된다. 전국교수축구연맹이 주최하고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와 공군사관학교(교장 박인호)가 주관하는 전국교수축구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축구공의 매력에 흠뻑 빠진 500명의 16개 교수팀이 참가하는 공식대회이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전국교수축구대회의 슬로건은 ‘그라운드를 누빈다! 4차를 누빈다! Powerful 전국교수축구 Team!’이다. 연구실과 강의실이 아닌, 축구장을 누비는 16개 교수팀 500명이 일 년 동안 갈고 닦은 축구 실력을 보여주는 교수들만의 리그이다.

‘4차는 내가 책임진다!’는 전국교수축구연맹의 캐릭터가 인상적이다. 수많은 축구공 캐릭터가 있지만, 인공지능의 로봇 축구공은 창의적이다. 4차 산업과 관련된 연구와 교육에 집중하는 전국 교수팀들의 이미지를 잘 보여 주고 있는 차별화된 캐릭터이다.

실제로 전국 40여개 대학에서 매주 규칙적으로 축구를 하는 교수들이 1,000명 정도이다. 다양한 전공을 가진 교수들이 축구를 통해 체력을 키우고, 4차 산업 연구와 교육에 필요한 에너지를 축구공에서 찾고 있는 것이다. 1,000명의 교수들은 축구장에서 체력을 키우고, 그 에너지로 연구와 교육에 집중하면서 미래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멋진 교수들이다.

전국교수축구연맹 회장 송용진 인하대 교수는 "매년 지역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전국교수축구대회는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를 탐방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주시(시장 한범덕)의 후원으로 미술관, 박물관 등의 지역의 콘텐츠를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며 "교수들이 축구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국교수축구대회의 미션과 비전을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